드라마 불멸의 이순신 다시보기 재방송 보러가기

오늘은 '불멸의 이순신' 드라마의 재방송과 재방송을 보러 가는 법을 배워보겠습니다. 최근, "한산"이라는 영화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있습니다. 영화 '한산도 해전'을 원작으로 한 김한민 감독의 두 번째 이순신 영화다 전작에서는 '최민식'이 이순신 역을 맡았지만 이번에는 '박해일'이 이순신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한산을 보고 와서 이순신이 나온 다른 작품을 찾으려는 사람들이 있다.

 

이때 이런 점에서 가장 먼저 떠오르는 작품이 '불후의 이순신'이라고 생각한다 2004년 KBS1에서 방영되었는데, 김명민이 이순신 역을 맡아 멋진 연기를 선보였다. 김명민은 이 드라마를 통해 KBS 연기대상을 수상했다. 김명민 외에도 선조 역의 최철호, 최재성, 류성룡 역의 이재룡 등 연기를 잘하는 다양한 사람들의 멋진 연기도 볼 수 있다.

 

이순신의 이 불후의 재방송은 TV 채널에서 볼 수 있지만, 채널 번호를 정리하거나 찾는 것은 어려울 수 있다. 그래서 PC나 모바일 앱에서 관련 방송을 에피소드별로 다시 볼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걸 어떻게 봐야 하는지 알고 싶은 분들을 위해 불멸의 이순신이 다시 보는 두 가지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불멸의 이순신

《불멸의 이순신》은 2004년 9월 4일부터 2005년 8월 28일까지 방송되었던 KBS 1TV 대하드라마다.

www.google.com

 

불멸의 이순신 리플레이 보는 법 [PC/모바일]

 

먼저 'PC'에서 보는 방법을 알아보자. KBS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여기서 검색하고 들어오시면 처음에 이렇게 기본 화면이 나옵니다. 이때, 여기에 있는 다른 것 대신에 오른쪽 위에 있는 검색 버튼을 누르세요.

 

검색 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창이 뜨고 맨 위에 검색어를 입력할 수 있다. 여기에 '불멸의 이순신'이라는 단어를 적고 엔터로 들어가세요. 

 

이것을 적고 나면 다음 페이지에서 불멸의 이순신 프로그램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이때 여기 불멸의 이순신이라고 적힌 '글씨'나 그 옆에 있는 '그림'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다음 페이지에서 최근 에피소드를 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 에피소드 대신 '에피소드 1'을 보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그 사람들은 오른쪽에 있는 '전체 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그 쇼를 볼 수 있다.

 

드라마 불멸의 이순신 다시보기

 

전체 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말 그대로 전체 에피소드가 표시됩니다. 여기서 '아래'로 스크롤하면 2004년 9월 첫 방송된 '에피소드1'을 볼 수 있다. 이것을 클릭하면 관련 영상을 볼 수 있다.

 

재생 화면은 이렇게 됩니다. 여기 중간에 있는 '재생' 버튼을 클릭하면 관련 영상을 볼 수 있다. 그리고 아래를 보시면 이 에피소드의 줄거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우리는 불멸의 이순신 리플레이를 PC로 보는 법을 배웠다.

 

다음으로 '모바일'에서 불멸의 이순신을 보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KBS my K라는 공식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앱스토어에 'KBS my K'라고 쓰면 관련 앱을 받을 수 있다. 앱을 받아 실행하면 이렇게 기본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다른 것 말고 오른쪽 하단의 검색 버튼을 눌러보세요.

 

그런 다음 다음 페이지에서 이와 같은 프로그램을 검색할 수 있는 창이 표시됩니다. 여기에 '불멸의 이순신'이라고 쓰고 오른쪽에 있는 '화살표'를 누르세요. 그러면 오른쪽 사진과 동일한 검색 결과가 나옵니다. '불멸의 이순신'이 아닌 '불멸의 이순신'이라는 글자를 클릭하거나 옆에 있는 그림을 클릭하면 된다."

 

클릭하면 각 에피소드별로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각 에피소드나 다른 방송의 줄거리를 볼 수 있다. 이렇게 해서, 우리는 불멸의 이순신을 보러 가는 두 가지 방법에 대해 배웠습니다.

위쪽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