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택배 반품예약 접수, 신청 방법

이번에는 한진택배 반품 예약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다양한 배송 유형 중에는 '한진택배'에서 물건을 받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간혹 이곳에서 물건을 받은 뒤 입맛에 맞지 않거나 다른 사이즈나 다른 물건을 받아 '반품'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이때 이러한 반품은 일정한 과정을 거쳐 진행된다. 먼저 반품을 하려면 반품할 택배의 '운송장 번호'와 나중에 물건을 받으려면 '회사 주소'를 알아야 한다.

 

이를 바탕으로 반품할 물품의 송장번호와 발송인(당신)과 수취인(물품을 만든 업체)에 대한 정보를 해당 페이지에 적거나 전화로 말하면 반품 예약이 가능하다. 참고로 제품을 반품할 때는 제품을 보내는 소비자가 지불할 것인지, 제품을 받는 회사가 지불할 것인지를 선택해야 한다. 기본적으로 이 금액은 '회사'가 부담하는 경우가 많지만, 관련 지침에 따라 '소비자'가 부담하는 경우가 많다.

 

이때, 당신은 다양한 방법으로 반품 예약을 할 수 있다. 가장 잘 알려진 방법은 전화로 예약하는 것이지만, 이러한 예약은 당신의 PC나 모바일 앱에서도 할 수 있다. 여기서 처음 등록하시는 분들은 방법을 모르실 수도 있습니다. 오늘 이 분들을 위해 한진택배 반송 예약 두 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한진택배 반품예약 접수: Google 검색

 

www.google.com

 

한진해운 반품 일정 안내

 

우선 'PC'에서 반품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이거는 '한진' 사이트에서 하면 돼요. 여기를 검색하고 들어오신 다음, 처음에 보이는 화면 위의 '예약/문의' 섹션으로 마우스를 이동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 상세 메뉴를 보시고, '배송예약' -> '반품배송'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반품 배송 버튼을 클릭하시면 다음 페이지에 반품 예약과 관련된 메뉴가 표시됩니다. 이때 송장번호와 수취인명을 적어 아래의 '문의' 버튼을 누르면 반품 배송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바탕으로 반품할 물건을 하나 적어두었습니다. 다음 페이지를 보시면 반품된 물건의 발송인과 수취인에 대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 당신의 (발신자) 정보와 함께 물건을 받는 회사(수령자)에 대한 정보를 적어주시고 오른쪽 하단에 있는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관련 정보를 작성한 뒤 다음 페이지에는 운전자가 언제 방문하고 싶은지, 언제 방문하고 싶은지 등을 확인하는 코너가 마련될 예정이며, 결제 방법과 물품 가치 등을 적어준다. '결제 방법' 섹션에서 반품 배송비를 결제하면 '예납'을 클릭하고, '물품을 수령한 업체'가 결제하면 '예납'을 클릭한다.

 

한진택배 반품예약 접수

 

그리고 하단의 일부 약관에 동의하시고, 우측 하단의 '예약' 버튼을 누르면 반품 배송이 완료됩니다. 참고로 반품된 물품의 무게는 20kg 이하, 삼면의 합은 160cm 이하여야 하며, 기타 귀중품은 취소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한진택배 반품 예약 방법을 'PC'에서 알아봤다.

 

다음으로 '모바일 기기'에서 반품 예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폰에서는 '한진택배'라는 공식 앱을 통해 예약이 가능하다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앱 마켓에서 '한진택배'를 검색하면 얻을 수 있다. 이것을 받은 후 초기 설정을 하면 이런 식으로 기본 화면이 나타납니다. 우선 '운송장 번호 등록'란을 클릭하시고 받으실 택배사의 운송장 번호를 적어주세요.

 

송장 번호를 그렇게 적어주시면 초기 화면에 최근에 받으신 택배 목록이 나옵니다. 항목 이름 옆에 있는 '세 개의 점'을 클릭하면 화면 하단에 '반환'이라고 적힌 아이콘이 나타난다. 이를 클릭하고 PC에서 했던 것처럼 반품 정보를 입력하면 예약이 완료됩니다. 이렇게 해서 한진택배에 대한 반품을 받을 수 있는 두 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위쪽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