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 주식담보대출 금리 0.2%, 이자 부담 줄이는 방법
1) 당일 운영이 가능합니까?
우리는 그것이 더 효과적인 주식 담보 대출 방법이 될 수 있도록 가능한 한 빨리 지불합니다. 물론 심사 및 집행 결정 과정에 변수가 많아 언제든 결제가 가능하다고 보기는 어렵지만 최대한 당일 결제가 완료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특별한 자격요건이 없어 절차 자체가 복잡하거나 복잡하지 않으니 걱정하지 말고 도움을 요청하세요.
2) 기준금리가 계속 오르는 건 좀 위험하지 않나요?
기준금리가 계속 오르는 것은 대출자에게 부담이 될 수 있고,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야 하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러나 지분대출의 이자는 일반 금융상품과 독립적으로 관리됩니다. 물론 기준금리는 무한정 오르고, 주식담보대출 금리는 전혀 바뀌지 않고는 같을 수 없지만 이용자들이 부담을 느끼지 않는 방식으로 제대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부담스럽지 않아도 좋은 컨디션임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3) 기존 대출이 많으면 문제가 되지 않나요?
규제가 심하고 소득과 연계해 한도를 정하는 요즘 같은 시대에는 기존 대출과 수출의 한계에 영향을 미칠 수 있고, 아예 시행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재고가 있거나 향후 구매할 재고가 있는 한 다른 요인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존 대출과 대출이 있거나 주거래은행으로부터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다는 통보를 받은 사람이라도 원하는 만큼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한 사람당 적용되는 한도는 얼마입니까?
한도는 특정 금액이 아니라 보유 주식의 최대 4배, 매입할 주식의 최대 4배이기 때문에 제가 가지고 있는 주식의 총액이 1,000만 원이면 최대 4,000만 원, 2,000만 원이면 8,000만 원입니다. 한도 자체가 넓은 만큼 투자자금 확보와 안정적인 분산투자에 폭넓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담당자에게 문의해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5) 주식을 사려면 펀드로만 사용해야 하나요?
그렇지 않아요. 재고 기준으로 사용하는 제품인데, 주식을 사야 할 의무는 없어요. 간혹 많은 상용 제품이 본래 목적에 맞게 사용하지 않으면 즉시 회수되거나 상당히 부담스러운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지만, 이 제품은 그렇지 않습니다. 금리가 매우 낮기 때문에 기존 대출 및 대출 상환이나 기타 긴급 자금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최대 사용 기간은 얼마나 되나요?
가격과 상관없이 최대 5년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낮은 금리와 비교적 넉넉한 사용 기간으로 최근 많은 사람들이 좋은 대안을 찾고 있습니다. 물론 개인 사정과 성향에 따라 사용기간을 줄이고 이자를 적게 내도록 선택할 수도 있고, 당장의 이자 부담을 줄이기 위해 사용기간을 최대한 늘리도록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여러 가지 상환 방법이 있으니 편하신 대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7) 해외 주식이나 비상장 주식을 사는 것이 가능한가요?
제가 먼저 사과할게요. 해외 주식이나 비상장 주식에는 아직 적용되지 않습니다. 다만 해외주식과 비상장주에 대한 관심이 높고, 상품 적용범위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만큼 조만간 대안이 마련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현재 해외주식이나 비상장주식은 불가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