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젠택배 배송조회 방법과 고객센터 전화번호

DK-News 발행일 : 2022-08-09

 

 

로젠택배 배송조회 방법과 고객센터 전화번호 

신선식품의 경우 택배 발송 즉시 확인되는 송장번호를 통해 배송 시점부터 배송 시점까지의 이동 흐름을 확인합니다. 그 이유는 특히 요즘 여름철에는 배송이 온 줄 모르고 밖에 방치하면 내용물이 파손되거나 부패되기 쉽기 때문입니다.  자주 이용하는 택배기사라면 시간이 얼마나 걸리고 몇 시에 도착할지 대충 짐작이 가겠지만, 오랜만에 이용하는 택배기사라면 좀 더 꼼꼼히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로젠택배 배송조회



조금 전에 주문한 배달입니다. 배송 조회를 해보니 로젠택배였습니다.

"그는 다른 배달 회사에 비해 불친절합니다."

"나는 심지어 물건을 받지 못했지만, 배송되었다고 적습니다.""

"배송이 오래 걸립니다."

인터넷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이용자들의 후기에 대한 우려도 있지만 배송 밀도 자체가 낮아 시간이 더 걸릴 수밖에 없어 기사들마다 배송이 급하다는 것과 상대적으로 비슷할 수 있습니다. 

신선식품이라 걱정돼서 배송 때부터 확인했어요. 

송장 번호 11자리로 검색하거나 검색창에 "로그인 택배"로 조회하면 배송 조회 화면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제가 자주 이용하는 택배회사가 아니기 때문에 카카오톡이나 문자를 받지 못하면 PC나 휴대폰으로 확인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설명에서 설명한 대로 스마트 택배사에서 제공하는 정보이므로 몇 가지 오류를 고려해야 합니다. 

로젠택배 고객센터입니다.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토요일과 일요일을 제외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1588-9988입니다.  배송 흐름이 멈춰서 사용하고 싶었습니다. 유선상으로 문의하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전화가 원활하지 않은 경우가 많아 시간이 다소 걸리는 것이 단점입니다.

로젠택배 배송조회 바로가기

 

홈페이지를통해배송조회를합니다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조회화면이 있습니다. 확인하신 송장번호를 적어주시고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자세한 배송 흐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확인하고 싶은 택배의 이동 흐름, 물류센터 역할을 하는 터미널 입고부터 택배 배송 시간, 배송 시간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류센터 역할을 하는 허브 터미널에서 배송 흐름이 오랫동안 멈춰 있습니다. 걱정이 돼서 고객센터에 문의해야 하나 싶었는데 다행히 배송 확인 결과 정상적으로 움직이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번에 배운 새로 만든 챗봇 상담을 활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로젠 쿠리에 대해 알아봤어요 가는 길에 유난히 노란색으로 칠해진 차량을 자주 봤지만, 직접 받은 적은 거의 없습니다. 간혹 이용일이 있을 수 있으니 배송 및 전화번호 확인 방법 등 기본적인 정보를 숙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로젠택배 배송조회가 늦는이유

개별적으로 보내셔도 상관없지만, 업체와 계약된 물품은 기사님이 받으시면 스캔이 되지 않고 각 지역 HUB에 도착합니다.스캔하는 과정에서 컴퓨터로 출력됩니다.

우체국의 경우 운영자가 물품을 벨트에 올려놓으면 컴퓨터가 바코드를 스캔해 자동으로 스캔한 물품을 롤 팔레트에 등록하고 팔레트 바코드+우체국 지역코드(예: 동수원 496)를 출력합니다. 그러면 집중사무소에서 출고된 것으로 표시돼 있습니다. 그래서 우체국은 컴퓨터 반영이 매우 빨라야 합니다. 

Rosen Courier는 세 가지 스캔 과정을 거칩니다: 지역 허브 - 지역 영업 사무소 - 그리고 운전 기사. 

다음 날 배송이 가능한 경향이 있기 때문에 컴퓨터에 반영이 안 된다고 해서 물건이 안 오는 건 아니고요... 그게 로젠이 일하는 방식이에요 용산전자상가라고 하면 거의 100% 로젠택배인데 어떻게 기사가 다 찍어요? 그러니까 전체적으로 HUB로 보내 주세요. 택배회사나 회사 입장에서는 굉장히 편리한 방법인데 소비자 입장에서는 답답하기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