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폭행치상죄 가벼운 처벌이 아니기에

DK-News 발행일 : 2020-02-18

 

 

폭력으로 인해 사건에 연루되었다면, 손해와 얼마나 많은 치료가 필요한지에 따라 처벌이 달라질 것이다. 너무 많은 처벌을 받는 상황이라면, 그것을 자세히 검토하고 분석하고 변론을 진행해야 할 것이다. 우리는 성명서를 준비하고 그것을 어떻게 원만하게 해결할지를 결정해야 한다. 폭행치상 혐의는 징역 7년 이하, 집행유예 10년 이하, 벌금 1000만 원 이하가 선고된다. 이와 관련하여, 우리는 아래의 혐기성 활동과 관련된 선례를 통해 양형 기준이 어떻게 적용되고 처벌이 이루어지는지를 볼 것이다. L피고는 공원에서 지인과 바둑을 두고 있었다. 하지만 옆에 앉은 큐가 레슨을 하자 상대편 가슴을 움켜쥐고 쓰러뜨렸다. 피해자의 큐는 다리를 크게 다쳤고 3개월 동안 치료가 필요했다. 재판부는 소송 이후 피해자가 크게 고통받고 피해자에게 손해배상을 하는 등 L씨의 유죄를 바꾸지는 않겠지만, 나이가 많은 L씨에게 50만원의 범죄경력이 없어 처벌을 줄였다. 하지만 L 씨는 징역 6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다. 위 재판에서 벌금 범위를 결정하는 강제징용이나 폭행 상해 혐의에 대한 선고 기준을 마련하겠습니다.

부상자가 다시 회복될 때까지 14일 이내에 부상자가 제한적이다. 일상생활에 큰 불편과 어려움을 주지 않기 때문에 절개나 봉합이 없다는 뜻입니다. 둘째로, 대체될 수 있는 영역이 있는지 알아보자. 누군가의 협박 등 강압적인 폭행에 가담할 경우 형법 제12조에 합당한 상황을 제외한 것이라고 합니다. 또, 단순히 불법행위에 공모했을 뿐, 불법행위를 주도하지 않고, 이행활동을 직접 공유하지 않는 사례도 생길 것이다. 또는 단순히 호기심이나 지나친 목적이라면 불법이익을 얻기 위한 목적이 아니거나 경미한 불법이익을 얻기 위한 목적이 아니라면 합당하다. 직접적 요인이 확인되는 경우는 영향을 받는 측이 논란을 일으키거나 난이도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확인된다.

만약 피고를 맞은 사람이 그 사실을 확인하고 검토했다면, 그 이유는 피고가 집에서 오랫동안 학대를 하거나 폭행했기 때문일 수 있으며, 다른 사건들은 피고를 때린 사람에 대한 나쁜 대우에 의한 것일 수 있다. 전반적으로 사고를 당한 사람이 초래한 책임이 책임을 의미한다. 이는 또한 피고의 불법 폭력행위에 대한 책임 있는 이유 또는 그 후에 피해액이 크게 증가했음을 의미한다. 피고는 폭행죄를 성실히 반성하고 있어 피해자나 가족이 인정하고 처벌하지 않으면서도 피해회복에 노력한 끝에 피해자 또는 가족의 합의대로 상당액을 공탁한 것으로 판단된다. 피고가 이러한 위법 행위에 대해 다른 조치를 취하거나 소극적인 경우를 말합니다.

그러나 실제로 물의를 일으켜 상대방에게 시키려는 상황에서는 제외된다. 두 개 이상의 폭행 가중 요소가 확인되거나 두 개 이상의 특별 감형 요소보다 더 많은 사람이 특별하게 가격이 책정되는 경우, 권장 문장 범위의 상한은 50%까지 증가합니다. 그러나 세 개 이상이 식별되거나 두 개의 특수 가중치를 초과할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얼굴 형태 권장 범위의 하한은 최대 50%까지 감소합니다. 법적인 처벌은 일반적인 형량 요소와 특별한 형량 요소를 고려하여 내려진다. 따라서 선처를 요구하고 최저형을 선고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기준과 선고 이유를 검토하고 대응해야 합니다. 폭행 및 상해 혐의로 기소되거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요청하십시오.